빛의 도시 광주 네일엑스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OME 박람회안내 인사말 산업인력공단 광주본부장 김대수 축사

산업인력공단 광주본부장 김대수 축사

산업인력공단 광주본부장 김대수 축사

녹음이 하루하루 짙어가는 6월 중순, 올해 3회째를 맞은 광주네일엑스포 GINAIL 2019 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박람회를 준비하신 사단법인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김진우회장님, 서동균 대회장님을 비롯한 네일미용 관계자 여러분과 우리지역 뷰티미용인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의 뷰티산업은 초창기 열악한 환경에서 원로 미용인들의 피와 땀으로 개척하여 현재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경제를 발전시키는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예부터 우리고장은 수많은 예술인을 배출하였으며, 특히 대한민국 미용 명장 제1호가 우리 고장 출신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뷰티산업은 양적으로 크게 성장하였음은 물론, 질적으로도 일본, 유럽 등 선진국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의 뷰티산업은‘K-Pop’과 함께 한류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에 안주하지 말고 대한민국의 뷰티산업을 선도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용 기술인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미래 실력중심사회의 주인공인 미용 기술인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형식적인 학력이나 스펙보다 이‧미용인을 비롯한 기술인 여러분의 기술과 기능을 더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 중요한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펙보다는 실력이 중요시되는 사회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에 우리공단은 능력에 따라 평가받는 실력중심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형 듀얼 직업훈련제도인 일학습병행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개발․보급하고 있으며, 미용분야를 비롯한 많은 산업 분야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오늘 박람회에 참여하신 분들이 바로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숨은 일꾼이며 원동력입니다. 여러분들 없이는 뷰티산업 발전을 불가능하며 뷰티산업을 이끌어 갈 역군으로서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박람회를 준비하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6.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장 김 대 수

케이엠티 홀딩스.

대표이사 : 강영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545 (상대원동) 한라시그마밸리 5층 502호

고객센터 : 070-4450-0258

사업자등록번호 : 206-65-00330

Family Site